10월 홈쇼핑모아 이용자 김치 검색량 전년 동기 대비 380%↑
홈쇼핑서 김치 방송 시 알림 받기 설정 건수도 240%↑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10월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김치’ 검색량이 전년 같은기간 보다 38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달 1일부터 15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최다 검색어는 ‘김치’가 차지했다. 이 기간‘김치’의 총 검색량은 전년 같은기간 보다 380% 증가했다.
또한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김치 상품이 방송 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한 방송 알람 설정 건수도 같은기간 240% 증가했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이번 달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판매한 김치 상품의 총 방송 횟수는 전년 동기 대비 절반 가까이 줄었지만,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방송 당 평균 김치 구매 건수는 작년 대비 약 50% 이상 증가했다”며 “최근 모바일 홈쇼핑에서 방송 알람을 설정해 김치를 구매하려는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