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페이가 10일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를 이끄는 강사 페이티처 2기 발대식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카카오페이 [한국금융신문 김하랑 기자]
카카오페이가 전날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를 이끄는 강사 페이티처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는 카카오페이가 카카오임팩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디지털 금융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같은 시니어 세대를 디지털 금융교육 강사 페이티처로 양성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9월 두 달간 서울 지역 50플러스센터와 분당노인종합복지관 등 13개 센터에서 245명을 대상으로 강사양성과정을 운영했다. 그중 52명을 페이티처 2기로 선발했다.
페이티처 2기는 10~11월 두 달간 지역사회복지기관 32곳 이상과 연계해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를 직접 이끌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가 고령층이 생활 속 느끼는 디지털 관련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하랑 한국금융신문 기자 rang@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