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에스알 ‘정보보호 실천 퀴즈대회’ 포스터./사진제공=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SR(대표이사 이종국)은 7일부터 20일까지 보름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실천 퀴즈대회’를 열어 직원들의 정보보호 관심과 중요성 인식 증진에 나섰다.
SR ‘정보보호 실천 퀴즈대회’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정보보호의 책임과 의무를 함께 실천하기 위해 2021년을 시작으로 매해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임직원 140명 및 22개 부서가 참가해 정보보호 관련 지식을 겨뤘다.
사내 업무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사고 사례, 사이버사기 피해 예방 사례 등을 객관식 문제로 구성한 ‘개인평가’와, 가로세로 낱말 퀴즈로 열린 ‘부서평가’로 진행해 참가자들의 참여율과 흥미를 높였다.
특히 올해 부서평가는 부서원들이 가로세로 낱말 퀴즈를 함께 풀며 정보보호 조직문화 확산에 힘을 모았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매해 대회를 계기로 임직원들의 정보보호 인식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하며, 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