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어명소)가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에서 실시한 2024년 산하 공공기관 민원처리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점검은 지난 2023년에 각 기관이 처리한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 만족도 및 민원처리담당자 보호 추진 ▲국민신문고 처리 실태 ▲자체 민원 처리 실태 ▲대통령비서실 및 다수인 민원 처리 실태 등에 대해 서면 및 현장점검을 병행해 평가가 진행됐다.
LX는 상담센터를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한 ‘지능형 콜센터’로 대전환해 고객 요구사항을 분석하는 등 민원의 원스톱 처리로 상담 시간을 줄이고 품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적측량 성과를 ‘360°VR 메타버스’ 서비스로도 제공해 고객이 장소 제약 없이 성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밖에 LX는 평가대상 기관 중 유일하게 미흡 및 조치사항이 단 한 건도 지적되지 않아 최고등급인 우수기관 선정에 견인했다.
LX는 지난 3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4년 민원처리 실태점검에 이어 이번 국토교통부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2연속 민원처리의 우수성이 입증되었다.
LX 윤한필 지적사업본부장은 “공사의 국민 중심 민원서비스 발굴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지속가능한 고품질 지적측량 서비스로 국민께 다가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호성 한국금융신문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