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9.20(금)

풀무원식품, 동물복지 인증 '갈릭홀릭 닭갈비' 2종

기사입력 : 2024-06-05 10:3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동물복지 인증 닭으로 만든 ‘풀스키즈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로 만든 갈릭홀릭 닭갈비(450g)’ 2종(숯불고추장맛, 간장구이맛)을 5일 출시했다. /사진=풀무원식품이미지 확대보기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동물복지 인증 닭으로 만든 ‘풀스키즈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로 만든 갈릭홀릭 닭갈비(450g)’ 2종(숯불고추장맛, 간장구이맛)을 5일 출시했다. /사진=풀무원식품
[한국금융신문 손원태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동물복지 인증 닭으로 만든 ‘풀스키즈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로 만든 갈릭홀릭 닭갈비(450g)’ 2종(숯불고추장맛, 간장구이맛)을 5일 출시했다.

풀무원은 전사 지속가능식품 사업 확대 전략에 따라 급식 등 B2B에서도 동물복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로 만든 갈릭홀릭 닭갈비’를 기획했다. 제품에는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으로 사육 환경을 조성한 동물복지 농장에서 키운 뒤 운송, 도축까지 전 과정에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국내산 닭을 사용했다.

이번 신제품은 통닭다리살(정육)을 사용해 촉촉한 육즙과 두툼한 고기의 식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소스에는 다진 마늘과 파인애플을 듬뿍 넣어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식감과 은은한 단맛을 더했다.

제품은 알싸하게 매운 고추장에 기분 좋은 숯불 향을 입힌 ‘숯불고추장맛’과 달콤짭짤 간장 양념으로 호불호 없는 맛을 완성한 ‘간장구이맛’ 2종으로 선보인다.

지속가능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풀무원은 어린이 급식 사업에도 아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지속가능성을 자연스럽게 배워가도록 동물복지 축종은 물론 가공제품까지 카테고리를 지속해서 확대 중이다.

그동안 풀무원은 어린이 급식 등 B2B 채널에도 다양한 동물복지 인증 돈육 제품을 선보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해 B2B 사업 내 동물복지 원료 및 축산간편식의 연간 매출 증가율은 51.7%에 이른다. ‘하와이안 간장 대패 불고기’, ‘하와이안 칼집양념 왕구이’ 등의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동물복지 인증 원료를 사용한 간편식(HMR)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등 높은 수준의 품질과 맛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끌어냈다.

풀무원은 기존 돈육 위주에서 이번 풀스키즈 신제품 출시를 통해 B2B 동물복지 제품군을 계육으로 확대하고 동물복지 실천에 대해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인식하고 가치소비를 확대하는 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신제품은 B2B 채널 전용 제품으로 기획됐으나, 제품력이 우수하고 B2B 급식 등에서 소비자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아 B2C로도 판매를 확대했다.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샵풀무원)’을 비롯해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계속해서 판매 채널을 늘려간다.

손원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tellm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손원태 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