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추석 귀성길, 차량무상점검·운전자보험으로 안전운전하세요

기사입력 : 2023-09-27 10:1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장거리 운전 '차량무상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
운전자확대특약·원데이 자동차보험으로 보장 받아야

사진 제공=이미지투데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제공=이미지투데이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6일간의 추석 황금연휴가 생겼다. 긴 연휴에 귀성이나 여행으로 이동하는 인원도 평소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교통부는 추석연휴기간 전국의 총 이동 인원이 지난해 보다 26.7% 늘어난 4022만명으로 예측했다.

장거리 운전길 오른다면? 차량무상점검 받으세요
손해보험업계는 운전자들의 안전한 장거리 운전을 위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

삼성화재(대표 홍원학닫기홍원학기사 모아보기)는 애니카랜드 무상점검을 시행한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누구나 전국 500여 개 애니카랜드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애니카랜드에서는 타이어 공기압 측정, 각종 오일류 점검 등 20가지 항목을 제공한다. 원하는 애니카랜드에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더욱 신속하게 서비스받을 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에는 보험 가입자들이 사고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24시간 출동 서비스를 제공해 불편함을 최소화한다.

DB손해보험이 추석 연휴 기간 특별 보상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 제공=DB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DB손해보험이 추석 연휴 기간 특별 보상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 제공=DB손해보험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10월 6일까지 전국 프로미카월드 275개점에서 차량무상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

서비스 이용 고객에겐 차량 실내 살균, 탈취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에겐 브레이크 오일 등 25가지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약 미가입 고객에겐 배터리 충전 등 기본 12가지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장 출동 서비스 이용 고객 중 현장에서 차량을 입고하는 고객에겐 차량 내부의 짐을 옮길 수 있도록 친환경 에코백도 제공한다.

현대해상(대표 조용일닫기조용일기사 모아보기·이성재)은 오는 10월 3일까지 하이카프라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워셔액 보충, 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29가지 항목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닫기김기환기사 모아보기)은 '매직카' 특약 가입자를 대상으로 전국 600여 개 매직카서비스점에서 차량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긴급견인, 휴즈 교환, 배터리 충전 등 특약에 따라 9~12가지의 긴급(고장)출동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단, 연간 남아있는 긴급출동서비스는 1회 차감된다.

교대로 운전한다면? 운전자확대특약·원데이 자동차보험 필수
현대해상 타임쉐어 자동차보험. 사진=현대해상 페이스북이미지 확대보기
현대해상 타임쉐어 자동차보험. 사진=현대해상 페이스북
장거리 운전으로 가족 또는 지인과 교대로 운전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운전자 범위를 확대하는 ‘단기운전자확대특약’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이 운전 중 사고가 발생하면 기존 가입자가 가입한 보험과 동일한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가입한 날 24시부터 효력이 발생해 하루 전 가입이 필수적이다.

자동차보험이 없는 상태에서 타인의 차량 또는 렌터카를 운전하는 이들을 위한 보험도 있다. 단, 중복 보장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과 배우자 명의의 자동차보험은 없어야 한다.

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은 최소 1일부터 최대 7일까지 선택할 수 있다. ‘휴차료 지원추가’ 특약을 추가하면 렌터카의 휴차료를 대물배상 지급기준으로 보장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현대해상의 ‘타임쉐어 자동차보험’은 최소 6시간부터 10일까지 원하는 시간만큼 가입할 수 있다. 렌터카 이용 고객은 ‘렌터카 이용 특약’을 추가해야 한다.

DB손해보험 ‘프로미카원데이 자동차보험’과 KB손해보험 ‘하루자동차보험’은 최소 1일~7일까지 원하는 기간만큼 가입할 수 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