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Artificial Intelligence) 혁신기업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고 이를 특별한 방법으로 세상과 공유하고 있다.
공모전 이름은 ‘AI, 네 마음대로 쓰라, InstaPay Author 창작공모전’이다. 참여 대학은 ▲연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고려대학교 ▲가천대학교 ▲안양대학교 ▲경북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영남대학교 ▲인하대학교 ▲동국대학교 등이다.
대학생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 공통 관심사인 책과 웹툰 등 콘텐츠(Contents‧제작물) 및 생성형 AI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GPT 올림피아드 조직 위원회와 학생위원회가 함께 협력해 올림피아드 첫 라운드로 함께 주최한다.
콘텐츠 제작과 AI에 관심 있는 대학생은 누구나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인스타페이 오써를 설치하고 작품을 창작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 내용, 창작 플랫폼 ‘인스타페이 오써’ 활용성, 삽화와 그림 어울림 등 다양한 기준으로 심사한다. AI를 이용한 평가도 도입하려 한다.
인스타페이 오써 프롬프트 창작단에 선정되면 향후 인스타페이가 기획 중인 ‘AI, 고전 다시 읽기, 프로젝트 100x100’에 창작자로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인스타페이 관계자는 “최근 인공지능이 혁신 생태계를 휘젓고 있다”며 “창작 플랫폼 ‘인스타페이 오써’는 문학과 예술 등 인간 감정과 사상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다”고 말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다음 달 11일 용산 국립 한글 박물관 강당에서 발표됨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