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5(월)

롯데시네마 랜덤스퀘어, 'GD 굿디자인 어워드' 본상

기사입력 : 2023-09-12 08:4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롯데시네마(대표 최병완)가 체험 전시 공간으로 선보인 <랜덤 스퀘어>의 우수디자인(GOOD DESIGN, 이하 ‘GD’)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시네마(대표 최병완)가 체험 전시 공간으로 선보인 <랜덤 스퀘어>의 우수디자인(GOOD DESIGN, 이하 ‘GD’)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
[한국금융신문 손원태 기자] 롯데시네마(대표 최병완)가 체험 전시 공간으로 선보인 <랜덤 스퀘어>의 우수디자인(GOOD DESIGN, 이하 ‘GD’) 본상을 수상했다.

‘GD’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 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한다.

롯데시네마 <랜덤 스케어>는 지난 6월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에 위치한 기존 상영관을 활용하여 선보인 체험형 전시 공간이다. 극장의 인프라를 기반에 두고 영화 상영이라는 단일한 목적에서 벗어나 관람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시 경험을 제공하여 눈길을 끌었다.

관람객들이 첫 문을 열며 마주하는 입구에는 전시 주제를 상징하는 컬러로 연출했고 전시 소개 영상을 보며 기존 극장에서 전시장으로 이동하는 것과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전시장 내부는 친환경적 공간으로 효율화를 꾀했다. 기존 상영관의 객석을 그대로 활용해 철거 폐기물을 최소화했고 수평 동선으로 이뤄진 전시장과는 달리 미로식 전시 동선을 통해 상영관 곳곳을 누비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상영관 내부 좌우에 배치된 고품질 스피커를 사용해 전시에 대한 몰입감을 극대화했으며, 마지막 체험 공간에서 마주하는 대형 스크린에는 빛과 그림자를 활용한 공간을 마련했다.

기존 상영관의 느낌을 살리되 타 전시장과의 차별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손원태 기자 tellm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손원태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