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왼쪽부터 정상기 플루토스파트너스 대표, 윤지호 이베스트투자증권 리테일사업부 전무 /사진 = 이베스트투자증권 [한국금융신문 전한신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대표 김원규)은 지난 29일 토큰증권발행(STO) 사업 추진을 위해 토큰증권 투자플랫폼 업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플루토스파트너스는 부동산 무수익여신(NPL) 기초자산의 토큰증권 투자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부동산을 비롯한 다양한 기초자산 토대의 토큰증권 사업을 추진하며 딜소싱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윤지호 이베스트투자증권 리테일사업부 전무는 “토큰증권에 첫걸음을 뗀 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경쟁력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신사업추진팀 신설, 업무협약 체결 등 전폭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출중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전했다.
전한신 기자 pocha@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