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용태 회장은 7일 오전11시 보험대리점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회장은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한 보험대리점산업 발전’을 위한 4가지 역점 추진 과제로 ▲자율규제기관으로서 보험대리점협회의 역할 제고 ▲보험판매전문회사 도입을 위한 법적 지위 등 방향 적극 모색 ▲보험대리점 및 보험설계사에 대한 합리적인 수준의 과태료체계 개선 건의 ▲보험대리점협회의 인적·물적 핵심역량 제고를 제시했다.
그는 협회 위상 제고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보험판매전문회사 도입 위한 법적지위 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보험대리점의 눈부신 성장에도 지난날의 전속 모집채널 중심으로 만들어진 관련 법령에서 큰 변화가 없는 상태"라며 "보험판매전문회사는 소비자 중심의 보험유통 구조 개선으로 보험소비자 선택권을 제고하고 완전판매를 지향하며, 배상책임 등 판매책임 강화를 위한 제도를 도입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김용태 회장은 보험대리점 및 보험설계사에 대한 합리적인 수준의 과태료체계 개선을 위한 노력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용태 회장은 "개인보험대리점의 현안과제 해소와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회원사 지원업무 강화를 위한 계층별 간담회, 매뉴얼 지원 등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