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이동규 기자]
이성희닫기이성희광고보고 기사보기 농협중앙회장은 26일 농협강원본부 대회의실에서 김용욱 강원본부장을 비롯해 도내 농축협 조합장, 중앙회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농협 현장경영'을 개최했다.
이날 현장경영은 도내 농업·농촌 현안 및 농업인·농축협 경제력 제고 방안,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출범을 위한 강원농협의 역할 등을 논의하기 위해 준비되었으며 ▲함께하는 100년 농협 주요 성과 보고 ▲디지털혁신 추진 성과 및 향후 계획 ▲강원농협 업무현황 및 당면현안 ▲조합장과의 대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성희 회장은 “최근 영농비용 상승, 농촌 인력 부족, 가축질병 등으로 농업·농촌에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환경을 조성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농축산물 유통 및 농업·농촌 디지털 혁신을 더욱 가속화하여 농업인과 농축협의 실익증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농협중앙회는 2023년도 현장경영을 지난 5월 18일 전북본부를 시작으로 약 1개월간 전국 지역본부를 대상으로 9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며 농업인의 대변인인 조합장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농업·농촌이 겪는 어려움과 현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