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의 라인뱅크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전자의 스마트 기기 체험형 매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현지 고객이 삼성전자의 최첨단 스마트 기기를 체험하고 라인뱅크의 혁신금융 서비스로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하나금융은 이번 행사에서 라인뱅크의 QR코드 간편결제, 라인 캐릭터 직불카드, 대출 연계 간편결제, 캐시백 할인 프로세스 등을 선보였다.
특히 라인뱅크 앱으로 단 5분 만에 서류 없이 대출 신청과 승인이 이뤄지는 대출 연계 간편결제 서비스와 QR코드를 찍기만 하면 바로 구매로 연결되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삼성전자의 최신형 스마트 기기를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함 회장은 “그룹이 해외에서 최초로 출범한 모바일 전문 은행 라인뱅크가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50만명을 넘어서는 등 이곳 현지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손님들은 물론 전 세계 손님들에게 하나금융만의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라인뱅크는 이번 삼성전자와의 공동 체험 행사 등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과의 협업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현지 플랫폼 및 빅테크 기업 등과의 제휴를 늘릴 계획이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