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교보생명(회장 신창재닫기신창재기사 모아보기)이 혁신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이노스테이지 ON 3'를 모집한다.
교보생명은 서울경제진흥원(서울창업허브성수·창동)과 ‘이노스테이지 온(ON) 3’를 통해 혁신 스타트업 모집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5월 14일까지다. 모집 분야는 크게 소셜(Social)과 테크(Tech) 분야로 나뉘며 세부적으로는 ▲기업 및 임직원 대상 서비스와 마케팅 제휴 ▲MZ세대나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문화 및 예술 서비스 ▲클라우드 통합 운영 관리 플랫폼 등이 있다.
교보생명 이노스테이지 웹사이트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교보생명은 심사와 선발 과정을 거쳐 다음 달 말 최종 기업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노스테이지 ON 3’은 스타트업과 협업 기회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엑셀러레이션 중심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실질적인 협업에 집중하며 공동 사업화 및 전략적 투자 등의 후속지원까지 연계되는 것이 특징이다.
협업 대상으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사업 부서와 협업 기회를 제공 받는다. 협업 기간이 끝나면 공동 사업화와 후속 투자 검토 역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경제진흥원으로부터 1000만원의 지원금이 주어지며 전용 업무 및 촬영 지원 공간, 언론 홍보 등을 제공 받는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서울경제진흥원과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 지원에 힘쓸 것"이라며 "체계적인 협업 과정을 거쳐 스타트업과의 동반 성장을 이뤄내고 상생 협력하는 생태계를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