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투자자와 소득 적격 투자자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투자 서비스 ‘블랙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 가입자의 수요에 맞춰 상속·증여·부동산을 포함한 세무 컨설팅과 기업 재무 상담을 지원한다.
블랙 멤버십 가입자의 평균수익률은 7.87%, 최고수익률은 14.13%다. 가장 높은 이자 수익은 7958만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결과에는 8퍼센트의 독자적인 신용평가모형 E-index 2.5가 영향을 미쳤다.
8퍼센트는 금융 거래 데이터와 함께 다각적인 지표를 신용평가에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 8퍼센트를 통해 대출받은 중신용자의 비중은 76.5%를 기록했다. CSS 고도화와 밀접한 심사 승인 전략에서도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적용한 데이터 활용과 거시 경제 지표, 시장 변화 추세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현재까지 8퍼센트를 통해 이뤄진 투자는 총 1955만 건이다. 가장 많은 투자 상품에 투자한 고객은 1만3253건에 분산 투자했다. 8퍼센트 투자 앱은 신규 투자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했다. 기존 투자 내역을 신속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8퍼센트는 투자 앱을 통해 수익금 지급 알림과 신규 투자 상품 정보, 공지사항, 이벤트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8퍼센트 관계자는 “고객의 투자처가 개인신용대출과 부동산담보대출 등 다양하게 확대되는 가운데 이번에 출시된 투자 앱이 효율적인 자산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