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핀크(대표이사 조현준닫기조현준기사 모아보기)가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예적금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예적금몰’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예적금몰은 정기예금 및 적금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마이데이터를 연계해 100개 금융기관의 약 1000개 상품의 조건을 한데 모아 최적의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핀크는 예적금몰의 탐색 기능을 강화했다. '내 주거래 은행 상품 보기'는 은행 예적금 상품 가입 시 해당 은행의 입출금통장을 보유하고 있거나 개설해야 하는 점을 반영한 기능이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입출금통장의 금융사 상품만 따로 모아 보여준다. 고객은 입출금통장 개설 없이 바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만 찾아 볼 수 있다.
검색 필터 기능도 다각화했다. 검색 카테고리를 기간·금액·금리·우대조건·가입연령대 등으로 나눴으며, 우대금리 조건을 볼 수 있는 ‘우대조건’ 필터의 경우 급여연동·카드사용·만보기·주택청약 등으로 세분화했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지난 21일 기준 마이데이터 고객의 예적금 대 주식 보유 비중을 집계한 결과 예적금 비중이 52%로 주식(48%)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마이데이터를 통해 예적금 상품 정보를 종합해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고 고객의 사정에 맞는 최대 금리의 상품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