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9.16(월)

교촌, 대만에 허니콤보 알린다…라카파그룹 MOU 체결

기사입력 : 2023-01-13 10:3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라카파 그룹, 대만 3대 F&B 기업 중 하나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주)가 12일 경기도 오산시 교촌 본사 대강당에서 대만 3대 대표 외식 기업인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과 대만 시장 진출을 위해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권원강 교촌에프앤비(주) 회장(왼쪽)과 헨리 왕(Henry Wang)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 회장(오른쪽)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사진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이미지 확대보기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주)가 12일 경기도 오산시 교촌 본사 대강당에서 대만 3대 대표 외식 기업인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과 대만 시장 진출을 위해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권원강 교촌에프앤비(주) 회장(왼쪽)과 헨리 왕(Henry Wang)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 회장(오른쪽)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사진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교촌치킨이 대만에 진출한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대만 3대 대표 외식기업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은 대만을 대표하는 3대 F&B 그룹 중 하나로, 대만 내 외식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탄탄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갖춘 회사다. 전세계 25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음료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등 차, 커피, 디저트는 물론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대만 외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대만은 한국 드라마, 영화, K-POP 등 한류의 인기로 한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교촌은 이번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과의 업무협약(MOU)을 시작으로, K-치킨의 맛을 현지에 알릴 계획이다.

교촌은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대만 시장 공략 및 안착화에 박차를 가한다. 또 2023년도 핵심 성장 동력으로 선포한 K-소스, 간편식, 수제맥주 유통 등도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과 함께 협력한다.

교촌은 추후 세부 조건 및 협의를 거쳐 마스터프랜차이즈 본 계약(MFA)을 체결할 계획이다.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미식의 나라라고 불리는 대만에서 K치킨을 알리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 교촌만이 가진 차별화된 제품과 전략을 바탕으로 대만 시장 공략 및 글로벌 사업 확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