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그동안 신보가 진행해 온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행사를 수요자 중심의 컨퍼런스 형태로 통합·운영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6개 유망 스타트업의 치열한 경연을 펼친 창업경진대회에서 스마트 워킹 시스템 기반의 서비스 로봇을 개발하는 ‘헬퍼로보틱스(대표 최재원닫기최재원기사 모아보기)’가 대상을 차지했다. 헬퍼로보틱스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신보의 보증 검토, 투자 네트워킹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혜택이 제공된다.
이후, 신보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보 스타트업 네스트(NEST)’ 참여기업의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보를 교환하고 비즈니스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 ‘유-커넥트 파이널(U-CONNECT FINAL)’에서는 10개 유망 스타트업의 열띤 IR피칭 경쟁 끝에, 태블릿을 이용한 무인 주문형 데이터 플랫폼 ‘티오더(대표 권성택)’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티오더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외에도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과 원격 심리 상담 플랫폼 ‘마인드카페’를 운영하는 ‘아토머스’ 김규태 대표의 특강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의 새로운 인사이트와 창업 도전자들을 위한 생생한 조언이 제공됐다.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사운드 행사가 최근 위축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새로운 촉매제가 되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스타트업 라이프 타임 파트너로서 유망 스타트업이 경쟁력을 갖춰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