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페이먼츠는 지난달 기준 월 거래액이 3조6000억원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0년 8월 출범 당시 1조8000억원 수준이었던 토스페이먼츠의 월 거래액이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국내 주요 PG 사업자들의 거래액 성장률 대비 높은 수치다.
토스페이먼츠 관계자는 “내부 데이터 집계 결과 토스페이먼츠는 지난 8월 처음으로 월 거래액 기준 업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며 “국내 대형 이커머스 가맹점 유치 등을 통해 거래액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다”라고 밝혔다.
토스페이먼츠의 가맹점 수는 지난달 기준 약 10만개에 이르면서 출범 이후 25% 증가했으며 주요 성장 지표인 월간 유입 가맹점 숫자도 2500개로 나타났다.
토스페이먼츠 관계자는 “출범 이후 영·중소 사업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맞춤형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인 점도 토스페이먼츠가 영·중소 가맹점을 유치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라고 설명했다.
월 정산 한도 1000만원 이하 사업자 4만개 이상이 보증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받았으며 통신판매업 신고 지원을 받은 사업자는 1만개 정도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실시간 PG 연동 컨설팅 서비스를 받기 위해 토스페이먼츠의 ‘디스코드’ 커뮤니티에 가입한 개발자는 2000명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토스, 390억 유상증자 단행…토스페이먼츠 지분 추가 확보
- 토스페이먼츠, 월드페이 가맹점 대상 결제 서비스 제공
- 토스페이먼츠, PG업계 최초 환경 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획득
- 토스페이먼츠,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IEC 27001’ 취득
- 유튜브·구글플레이도 토스페이 결제 가능…토스페이먼츠, 간편결제 영역 확장
- 토스페이먼츠, 정보보호 관리체계 강화…관련 예산 24억 책정
- 토스페이먼츠, 공채 지원자 위한 현업과의 Q&A 세션 진행
- 토스페이먼츠, 대규모 공채 실시…학력과 전공 무관
-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대표] “차별화된 기술 통해 PG사 결제 혁신 이루겠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