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대상㈜ ‘맛바람 미원’, 한 달 만에 조회수 1000만 회 돌파

기사입력 : 2022-10-27 10:0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정판 미원 굿즈 ‘감칠맛 미남’ 증정 댓글 이벤트 진행

대상㈜ 2022년 미원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 사진제공 = 대상㈜이미지 확대보기
대상㈜ 2022년 미원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 사진제공 = 대상㈜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미원 유튜브 광고 조회수가 공개 한 달 만에 1000만 회를 돌파했다.

대상㈜(대표 임정배)은 미원 광고 캠페인 ‘맛바람 미원’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공개 한 달 만에 1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맛바람 미원’ 영상은 27일 기준 조회수 1019만 회를 기록했다. 지난해 미원 광고 캠페인 ‘감칠맛 나는 맛의 조연’ 편이 조회수 531만 회를 기록한 것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맛바람 미원’은 미원이 66년이라는 시간 동안 언제 어디서나 존재해왔다는 점을 재치 있게 풀어낸 광고 영상이다. 광고 영상은 ‘데킬라에 감칠맛, 미원’, ‘닭발에 감칠맛, 미원’, ‘감자튀김에 감칠맛, 미원’, ‘고기쌈에 감칠맛, 미원’, ‘단백질 쉐이크에 감칠맛, 미원’, ‘비둘기도 반한 감칠맛, 미원’, ‘치킨에 감칠맛, 미원’ 등 총 7편에 미원 굿즈 특별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대상㈜은 ‘맛바람 미원’ 캠페인을 향한 관심에 성원하고자 ‘감칠맛 미남 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감칠맛 미남’은 광고 영상의 한 장면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석고상의 눈에서 미원이 흘러나오도록 제작된 굿즈에는 ‘미원이 서럽게 울수록 모두가 맛있게 웃을 것’이라는 의미가 담긴 레터링 ‘Tear Makes Taste better’를 새겼다.

굿즈와 ‘감칠맛 미원 100g’으로 구성된 ‘감칠맛 미남 세트’는 10월 21일부터 11월 11일까지 대상 공식 유튜브 ‘맛바람 미원’ 영상에 위트있는 댓글을 남겨준 30인에게 증정한다. 또 래퍼 쌈디를 닮은 ‘눈물 정수기’로 화제를 모은 유튜버 ‘딱지’와 미원의 협업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로 영상에 등장하는 ‘김지석 분사기’의 이름을 지어준 5인을 추첨해 ‘감칠맛 미남 세트’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10월 21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된다.

대상㈜ 관계자는 “출시 이후 66년이란 시간 동안 언제 어디서나 함께해온 미원을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한 노력이 누리꾼들의 사랑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누리꾼들의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미원이 지닌 가치와 진정성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