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닫기차석용기사 모아보기) 21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1 동반성장지수'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에 7회째 선정됐다고 밝혔다. 화장품∙생활용품 업계에서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7번 획득한 건 LG생활건강이 처음이자 유일하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매년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로 평가해 그 결과를 5개 등급(최우수∙우수∙양호∙보통∙미흡)으로 발표한다.
LG생활건강이 7회째 최우수에 선정된 까닭은 협력회사와 협력 강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하도급 거래 대금 현금 지원 ▲명절 대금 조기 지급 ▲상생펀드 운영 ▲기술자료 임치제도 수수료 지원 ▲제조설비 투자지원 등 활동도 펼쳤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전국 생활용품 대리점에 총 5억1900만원의 재난극복지원금을 무상 제공한 바 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