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닫기손병두기사 모아보기)는 오는 22일 KRX 금현물지수를 활용한 전략형 지수인 'KRX 금현물 레버리지 지수'를 발표한다고 17일 밝혔다.
KRX 금현물지수는 KRX 금시장 가격 변동률을 추종하는 지수로, KRX 금현물 레버리지 지수는 금현물 지수의 두 배 수익률을 추종하는 지수다.
레버리지 효과로 원지수 대비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동시에, 반대의 경우 손실도 증가하게 된다는 점을 염두해야 한다.
거래소는 "최근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확대되는 가운데, 금 현물 투자 수익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수요를 반영했다"며 "향후 금현물 레버리지 지수 상품의 상장으로 금 현물 투자 수요를 충족하고 국내 금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