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9.24(토)

㈜오뚜기, 캐릭터 커뮤니케이션 나선다…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 론칭

기사입력 : 2022-08-08 08:54

오뚜기 심볼 마크 ‘어린이 웃는 얼굴’ 모티브로 탄생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 사진제공 = ㈜오뚜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오뚜기(대표 함영준닫기함영준기사 모아보기, 황성만)가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를 론칭했다. 공식 캐릭터로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뚜기는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는 심볼 마크인 입맛을 다시는 미소 짓는 귀여운 어린이와 오뚜기의 사색을 모티브로 탄생했다.

오뚜기는 ‘옐로우즈(Yellows)’를 통해 기업의 고유한 지적 자산을 더욱 발전시키고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업 철학을 담은 오뚜기 새 얼굴인 만큼,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는 것'을 최고의 행복으로 여기는 세 캐릭터를 통해 맛있는 행복을 다양한 스토리로 전할 계획이다.

옐로우즈는 오뚜기 로고를 닮은 행복한 미식가 ‘뚜기(ttogi)’, 길잡이 강아지 ‘마요(mayo)’, 대식가 병아리 ‘챠비(chabi)’ 등 세 캐릭터로 구성됐으며, 맛있는 행복을 찾는 미식가 뚜기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오뚜기는 옐로우즈를 소통 매개체로 삼아 브랜드·캐릭터 팬덤을 형성하고, 향후 SNS 등을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옐로우즈를 활용한 굿즈 제작, 브랜드 팝업스토어, 캐릭터 컬레버레이션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를 닮은 숫자인 8월 8일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기업 철학을 반영한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세 캐릭터가 맛있는 행복을 찾아 가는 스토리를 다양한 방식을 통해 친근하고 유쾌하게 풀어낼 계획”이라고 전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홍지인 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