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닫기손병두기사 모아보기)는 29일 증권·파생상품연구센터 개설 10주년을 맞이해 기념식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념식에는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김무성 한국재무관리학회 회장, 조영석 한국금융공학회 회장,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 진양현 부산경제진흥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손병두 거래소 이사장은 "지난 10년간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양질의 연구를 통해 자본시장의 명실상부한 싱크탱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념식 직후 세미나에서 전균 삼성증권 이사는 "KRX 파생상품시장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신규상품의 개발과 상품의 초기유동성 확보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고, 해외투자자 유치 등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야간시장의 개설과 선진지수 편입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