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2(금)

캐롯, 생활 속 경증질환 보장 '직장인 생활건강보험' 출시

기사입력 : 2022-06-28 10:30

척추 질환·통풍 등 보장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캐롯손보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걸릴 수 있는 다양한 생활질환을 대비할 수 있는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사진=캐롯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인슈어테크 기업 캐롯손해보험이 생활 속 경증질환을 보장하는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을 출시한다.

캐롯손보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걸릴 수 있는 다양한 생활질환을 대비할 수 있는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은 암이나 사망보험과 같은 종합 건강보험과는 달리, 직장인들이 비교적 쉽게 걸릴 수 있는 척추질환이나 통풍, 대상포진 등의 생활질환을 중점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다. 타 건강보험과 중복되지 않는 신담보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본 상품은 독감에 대한 항바이러스제 치료와 응급실 진료에 대한 보장을 기본 계약으로 하며, 선택 계약으로 직장인의 주요 생활질환을 세 가지 모듈로 구분해 가입자 의사에 따라 추가 가입이 가능하다.

선택 가능한 세 가지 모듈은 대상포진 및 특정 전염병에 대한 ‘면역질환 모듈’과 통풍, 요로결석,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에 대한 ‘스트레스질환 모듈’, 마지막으로 위 십이지장, 대장 양성종양 및 폴립, 척추질환 수술비가 보장되는 ‘생활습관질환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각 질환 별 보상은 독감 항바이러스제 치료 시 연간 1회 한도 30만원, 대상포진, 통풍, 요로결석 및 갑상선기능항진증 등에 대하여 최초 진단 시 각 1회 한으로 100만원, 척추질환 수술비는 수술 1회 당 50만원이 지급된다.

40세 남성 기준 세 가지 모듈을 모두 선택하여 가입할 경우 3년납 3년만기 플랜으로 월 6209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캐롯 관계자는 “최근 직장인 10명 중 8~9명이 생활질환을 경험하는 가운데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으로 큰 비용 부담 없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비할 수 있어 시장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