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19(금)

SC제일은행,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예정…내달 1일까지 모집

기사입력 : 2022-06-13 09:5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SC제일은행은 다음 달 말 개최 예정인 ‘2022년 SC제일은행 스타트업 데모데이’에 참여할 스타트업 기업을 오는 내달 1일까지 모집한다. / 사진제공=SC제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SC제일은행은 다음 달 말 개최 예정인 ‘2022년 SC제일은행 스타트업 데모데이’에 참여할 스타트업 기업을 오는 내달 1일까지 모집한다. / 사진제공=SC제일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SC제일은행(은행장 박종복닫기박종복기사 모아보기)은 다음 달 말 개최 예정인 ‘2022년 SC제일은행 스타트업 데모데이(Start-up Demo Day)’에 참여할 역량 있는 스타트업 기업을 오는 내달 1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유망한 IT 솔루션을 가진 스타트업 기업들을 적극 발굴·육성하고 이들의 우수 솔루션 가운데 은행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모델을 실제 업무에 도입해 디지털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시스템을 고도화하려는 목적으로 개최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데모데이 응모 접수는 오는 7월 1일까지 3주 간 진행된다. ▲인공지능 자산관리 ▲자동여신심사 ▲부실여신 조기경보 ▲빅데이터 플랫폼 ▲메타버스 뱅크 등 SC제일은행의 현안과 관련된 특정 주제에서부터 스타트업이 제시하는 자유 주제까지 폭넓게 제안을 받는다.

SC제일은행은 현업 부서·파트너사 실무자와 공동으로 응모 스타트업의 솔루션을 검토한 후 7월 중순까지 데모데이 참여 기업을 선정하고 7월 말(예정)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에서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데모데이에서는 각 스타트업 기업의 솔루션 소개 및 핵심 기능 시연, 질의응답이 진행되고 행사 파트너사들과의 업계 교류 기회도 마련된다.

SC제일은행은 데모데이 시연에서 은행 업무에 적용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 받은 솔루션의 경우 향후 파일럿 테스트에서 실효성 검증 절차를 거쳐 순차적으로 은행 실무에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나아가 우수 스타트업 기업에게는 SC 벤처스 및 파트너사와 협력해 홍콩, 싱가포르 등 SC그룹 산하 국가들로의 해외 진출 및 직/간접적인 자본 투자, 합작회사 설립 등 실질적인 파트너십도 추진할 예정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핀테크산업협회(KORFIN) 등 국내 지원 기관은 물론 SC제일은행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산하 벤처캐피털인 SC 벤처스(Ventures), 글로벌 엔젤 투자사인 앤틀러 코리아(Antler Korea) 등 해외 스타트업 지원 기관은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한다.

마영관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그룹장(부행장·CIO)은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역량이 우수한 스타트업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육성하는 한편 그들과 꾸준히 협업할 계획”이라며 “우수성이 검증된 기업에게는 파트너십을 통해 실제 업무 적용은 물론 해외 진출 및 투자 등 다양한 성장 기회가 제공되는 만큼 많은 스타트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