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닫기유광열기사 모아보기)이 준법·부패방지 경영 ISO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SGI서울보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손해보험사 최초로 동시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준법경영시스템인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준법경영(Compliance Management)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회사경영 전반의 준법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은 효과적인 반부패 경영시스템을 수립 및 운영하고 있는 조직에 부여하는 부패방지경영(Anti-bribery) 분야의 국제표준 인증이다.
SGI서울보증은 지난해 10월 '준법·윤리경영 내실 강화를 통한 ESG경영 기반 구축'을 목표로 ISO 37301, ISO 37001 인증 도입을 추진했다.
SGI서울보증은 ▲국제표준을 반영한 내부규정 정비 ▲준법·반부패 관련 이해관계자 요구사항 분석 ▲리스크 식별 및 조치계획 수립 등 국제규격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갖추어 국제표준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손보업계 최초로 우수한 준법경영시스템을 동시에 인증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준법 및 부패 리스크에 대한 체계적 관리 및 개선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