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태윤 기자] 하나은행(행장
박성호닫기박성호기사 모아보기)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프라이빗뱅킹(PB)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디지털 PB ‘하이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디는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 캐릭터로, 하나원큐의 ‘My PB’ 또는 맞춤 설정을 통한 ‘MY 전담직원’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연령, 직업, 보유자산 등 고객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콘텐츠’와 부동산, 세금, 투자심리 등 양질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는 ‘공통 콘텐츠’로 구성된다.
개인화 콘텐츠는 예·적금, 펀드, 대출 등 금융상품뿐만 아니라 고객 특성을 분석해 세무, 부동산 매매, 연금관리 등 종합적인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는 ‘공통 콘텐츠’는 돈이 되는 정보, 탁월한 세테크, 궁금한 부동산 법률, 진귀한 신탁 등 4개의 알찬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각 카테고리 별로 재테크 추천 상품을 보여준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도 더욱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했다”며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고객들께 한층 더 차별화되고 유익한 디지털PB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태윤 기자 ktyu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