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윤진수 국민은행 부행장이 KB AI는 소통과 신뢰를 놓치지 않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윤진수 국민은행 테크그룹 부행장은 17일 오후2시 은행회관 2층에서 열린 2022 한국금융미래포럼 '디지털 금융 새 길을 열다'에서 KB AI금융비서에서 중요한 부분을 이같이 밝혔다.
윤진수 부행장은 "고객과 소통이 중요한 금융은 고객과의 직접적인 대면소통 뿐 아니라 비대면 소통도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해서는 실제 고객이 얘기하는걸 보고 듣고 이해하는 기술에 집중해야 한다
윤 부행장은 KB는 소통과 신뢰를 모두 잡기 위해서는 자연어 처리 분석 능력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KB AI도 이러한 부분에 집중해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금융 표현 특화된 NLL 텍스트 분석 능력이 중요하다"라며 "고객의 음성을 텍스트로 전환하고 자연어 처리를 통해 고객 의도를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대답을 파악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