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피플라이프(대표이사 회장 현학진)가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서울 JW메리어트호텔(3층)에서 보험클리닉 내방형 점포(OTC) 파트너샵 2기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달 열린 사업설명회에서는 보험클리닉 내방형 점포 파트너샵 운영전략발표와 직영점에서 근무할 상담매니저를 대상으로 한 취업설명이 진행됐다.
특히, 현재 실제 점포에서 근무하며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는 상담매니저의 생생한 성공사례도 공유함으로써 구체적인 운영 로드맵을 제시했다.
피플라이프는 이번 2기 사업설명회를 통해서도 파트너샵과 상담매니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다.
보험클리닉 파트너샵은 1인이 대표로 운영하는 방식과 2~3인이 공동대표로 운영하는 방식이 있다. 이러한 운영전략을 통해 최대 성과를 가져가거나, 리스크를 분담할 수 있는 방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본사 차원 관리를 통해 권역단위 점포별 거리를 제한함으로써 기본적인 영업권을 보장할 계획이다. 점포개발은 역세권 및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전문 부동산 팀의 리서치를 통해 선별된 최적화된 입지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위촉직으로 선발하는 직영샵 상담 매니저의 경우, 출근거리를 고려해 점포당 2~3명의 인원이 배치될 예정이며 추후 탄력적으로 이동배치가 가능하다. 점포에 최소 1인 이상 상주하는 것을 전제로 외근형 영업활동도 가능하다.
선발을 위한 서류접수는 5월 20일까지이며, 이후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된다. 파트너샵은 선발 이후 약 2개월간 점포개설 준비 후에 개점하게 된다. 직영샵 상담매니저는 선발 후 소정의 교육을 거쳐 담당 점포로 배치된다.
피플라이프 관계자는 "보험클리닉 파트너샵의 최대 강점인 점포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향후 주요 거점도시 중심으로 한 전국 원스톱 서비스망 구축이 목표"라며 "사업 활성화와 최고의 수익성을 제공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수수료율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