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4(월)

한국투자증권, 플래티넘 선물 ETN 2종 출시

기사입력 : 2022-04-12 12:00

투자 전략 따라 역방향 등 유연한 선택 가능

만기 5년 환노출형으로 보수는 연 1.5%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지주(대표 김남구)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이 11일 플래티넘(백금) 선물에 투자하는 상장 지수증권(ETN‧Exchange Traded Note) 2종을 상장했다./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한국금융지주(대표 김남구닫기김남구기사 모아보기)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닫기정일문기사 모아보기)이 11일 플래티넘(백금) 선물에 투자하는 상장 지수증권(ETN‧Exchange Traded Note) 2종을 상장했다.

이번에 상장한 ‘TRUE 레버리지 플래티넘 선물 ETN’과 ‘TRUE 인버스 2X플래티넘 선물 ETN’은 뉴욕상업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플래티넘 선물의 일일 수익률을 각각 2배수, -2배수로 추종한다. 투자 전략에 따라 정방향 및 역방향(인버스) 등 유연한 상품 선택이 가능하다. 만기 5년의 환노출형으로, 보수는 연 1.5%다.

플래티넘은 귀금속 선물 시장에서 금과 은 다음으로 높은 거래량을 보이는 안전자산 중 하나다. 실물 투자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ENT을 통해 일반 주식계좌에서 매매가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에 상장하는 2종을 포함해 총 42종의 ETN을 보유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ETN 전용 홈페이지 ‘TRUE ET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임지윤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