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SR은 지난 1일 ‘2021 SR ESG 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지속가능한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공개했다. / 사진제공=SR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이 ‘2021 SR ESG 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지속가능한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지난 1일 공개했다. 경영 전반에 걸쳐 ESG의 핵심가치를 적극 반영하고 SRT 플랫폼을 이동수단을 넘어 미래를 선도할 친환경 플랫폼으로 변모하는데 박차를 가하기 위해서다.
4일 SR에 따르면 2021 SR ESG 경영 보고서는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친환경 경영목표와 지속적이고 고도화된 사회적 가치 실현 계획 등 더 나은 미래로 이끌어 가기 위한 SR의 약속과 함께,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노력을 포함한 분야별 핵심성과도 담았다.
특히, ESG 보고서에 수록된 정보의 정확성과 대외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기준인 GRI 스탠다드 지표를 반영했다. 또한 한국경영인증원 검증을 거치며 독립적인 제3자 기관의 검증도 받았다.
SR은 지난해 7월 ESG경영추진단TF를 신설하고 올해 2월 ESG경영처로 정규 조직화하는 등 본격적인 ESG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기대와 요구에 귀 기울여 모두가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ESG경영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며 “경영 전반에 ESG를 정착해 끊임없이 성장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