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5(목)

[스텝업! 도약하는 GA] 피플라이프, 완전판매…모범설계사 인증제도 ‘클린피플’ 운영

기사입력 : 2022-04-04 00: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스텝업! 도약하는 GA] 피플라이프, 완전판매…모범설계사 인증제도 ‘클린피플’ 운영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피플라이프는 급변하는 영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내부 시스템 정비와 교육활동을 통한 인식개선을 통해 완전판매를 위한 기반구축에 힘쓰고 있다.

피플라이프는 지난해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준수와 완전판매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The Great Reset!’이라는 슬로건으로 전사적 캠페인을 시작했다.

최근에는 전사적 준법의식 제고와 함께 ‘3대 기본지키기’와 ‘6대 판매원칙판매원칙’ 등 완전판매와 대내 모집질서 문화 정착을 위한 ‘클린피플’ 이라는 모범설계사 인증제도를 시행함으로써 자체 자정 노력을 통한 지표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규제강화에 대한 변화에 발맞춘 완전판매문화정착을 위한 혁신활동의 일환으로 ‘신계약 모니터링 시스템’과 ‘집중계약관리 시스템’을 2021년 상반기부터 시행하고 있다.

‘신계약 모니터링 시스템’은 계약에 대한 좀더 세밀한 점검절차를 마련해 완전판매를 위한 FA의 계약체결절차를 업그레이드했으며,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확인과 서명을 가능하게 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집중계약관리 시스템’은 고객 계약의 지속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체계를 갖춰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보다 빠른 대응을 위해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기반을 토대로 올해는 영업현장 점검체계의 고도화에 힘쓸 계획이다. 연간 점검계획에 의한 사업단 방문, 서면, 특별조사 등의 방법으로 다양한 법규·제 규정·지침의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테마점검을 통해 유지율을 제고하고 점검대상선정 데이터작업의 효율화를 위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피플라이프는 “준법과 금융소비자보호교육의 체계적 확충과 노출빈도를 증가시킴으로써 완전판매 필요성 이해증진과 민원의 사전적 예방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 법정교육 이수이력관리를 위한 전산개발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원관리의 일환 내부시스템 권한을 담당자뿐 아니라 현장 관리인원까지 확대, 기존에는 파악하기 어려웠던 민원까지도 유기적으로 공유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정비할 예정이다.

자체점검 체크리스트도 전면 개정해 영업현장 내부통제수준을 평가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민원율 감소를 위해 반기별 ‘민원평가제도’ 시행을 검토하고 있다.

피플라이프는 “영업채널들의 안정적인 운영과 경쟁력 강화를 지속해 완전판매달성을 위한 점진적 도약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