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2(토)

SR,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서 ‘고객센터 DB’ 최고 등급 획득

기사입력 : 2021-12-23 15:29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SR 고객관리시스템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 사진제공=SR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에서 SR 고객센터 DB가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데이터 품질인증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 주관으로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활용 중인 시스템 데이터 품질을 심사·인증하는 제도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 골드, 실버 3개 등급으로 나눠지며,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는 데이터 정합률이 99.97% 이상인 경우 부여된다.

SR 고객센터시스템은 SRT 승차권 예약·발매와 고객정보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시스템이다. SR 고객센터서비스를 운영하는 ▲고객정보 ▲민원정보 ▲상담정보로 구성돼있다. 이번 심사에서 전체 864개 테이블, 2715컬럼에 달하는 DB를 검증한 결과 정합률 99.9930%를 확보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공공데이터 개방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SR은 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없도록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시스템 데이터 품질 확보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