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에서 SR 고객센터 DB가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데이터 품질인증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 주관으로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활용 중인 시스템 데이터 품질을 심사·인증하는 제도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 골드, 실버 3개 등급으로 나눠지며,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는 데이터 정합률이 99.97% 이상인 경우 부여된다.
SR 고객센터시스템은 SRT 승차권 예약·발매와 고객정보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시스템이다. SR 고객센터서비스를 운영하는 ▲고객정보 ▲민원정보 ▲상담정보로 구성돼있다. 이번 심사에서 전체 864개 테이블, 2715컬럼에 달하는 DB를 검증한 결과 정합률 99.9930%를 확보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공공데이터 개방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SR은 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없도록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시스템 데이터 품질 확보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