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넥슨, 확률형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메이플스토리' 우선 적용

기사입력 : 2021-12-23 14:4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게임 내 확률형 콘텐츠 실제 결과 데이터 조회 가능
메이플스토리 시작으로 자사 라이브 게임 확대 적용

메이플스토리에 적용된 넥슨나우. 사진=메이플스토리 넥슨나우 홈페이지 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메이플스토리에 적용된 넥슨나우. 사진=메이플스토리 넥슨나우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이 게임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확률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한다.

넥슨은 23일 확률형 모니터링 시스템 ‘넥슨 나우(NEXON NOW)’를 구축하고,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첫 도입했다고 밝혔다.

‘넥슨 나우’는 게임 내 확률형 콘텐츠의 실제 적용 결과를 주기적으로 집계하여 누구나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유료 및 유·무료 요소가 결합된 캡슐형, 강화형, 합성형 콘텐츠가 모니터링 대상이다.

앞서 넥슨은 지난 3월 기존 공개해온 캡슐형 아이템 확률 정보에 더해 유료 강화·합성류까지 전면 공개한다고 선언한 바 있다. 이후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라이브 게임에 유료 및 유·무료 혼합형 확률 콘텐츠 정보를 오픈했다.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넥슨
넥슨은 각 게임별로 ‘넥슨 나우 ’페이지를 구축하고, 주요 콘텐츠별 확률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그래프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 확률의 집계 기간과 최신 갱신 시점 등 항목 또한 투명하게 공개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주요 확률형 콘텐츠의 설정 확률과 실제 결과를 직접 비교하면서 각종 확률 요소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올해 초 확률형 아이템 논란의 원인이 됐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넥슨나우를 첫 도입했다. 향후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이정헌 넥슨 대표이사는 “이용자를 위한 투명한 정보 공개라는 대원칙 아래 확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넥슨 나우를 구축했다”며 “모두가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조성하고 새로운 표본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