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 권형택 사장)가 자율주택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부동산원과 광주도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일 HUG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HUG와 한국부동산원, 광주도시공사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자율주택정비사업을 활성화하고자 체결됐다.
구체적으로 ▲ 자율주택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항 발굴과 추진 ▲ 자율주택정비사업 공공 참여(임대주택 매입사업, 공공 공동 시행사업 등) 확대 ▲ 지역주민(주민협의체) 안내·교육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HUG는 한국부동산원과 광주도시공사와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정부 정책인 공공참여형 자율주택정비사업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자율주택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겠다”며 “다른 지방도시공사도 자율주택정비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