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이강래 SM화진 대표(가운데 우측)와 송형록 EQ인증원 심사팀장(우측 2번째)이 관계자들과 인증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SM화진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SM그룹(우오현 회장) 제조부문 계열사인 SM화진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국제표준규격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O 45001은 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정식으로 채택한 안전보건경영 국제표준이다. SM화진은 생산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요인에 대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위험성 평가 절차 수립과 직원 교육 강화를 통한 재해 없는 사업장 운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SM화진은 이와 함께 국제표준화기구의 기준에 따라 환경문제 및 위험에 대해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환경경영체제 최고 수준의 인증인 ISO 14001인증도 획득했다.
SM화진은 친환경 표면처리업체로 ▲친환경 원부자재 사용 ▲폐기물 재활용 등 자원의 재활용 ▲친환경 설비 구축 ▲에너지 사용 효율화 등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강래 SM화진 대표는 “SM그룹 안전보건환경 경영방침에 따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안전하고 깨끗한 기업은 타인이 아닌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가치를 모토로 친환경 표면처리 선도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