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10.26(화)

신한카드, '우리 먹거리' 소비 지원 나선다…ESG 경영 확대

기사입력 : 2021-06-14 09:28

라이브 커머스 '확신LIVE' 통해 먹거리 판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카드가 우리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착지프로젝트’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신한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신한카드가 농축산업 소상공인 판로 개척과 지속 가능한 소비를 촉구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내놨다.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들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우리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착지프로젝트’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착지프로젝트’는 ‘착하고 지속 가능한 소비 프로젝트’라는 의미로, 신한카드와 서울대학교 '푸드 비즈 랩(Food Biz LAB)'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착지프로젝트에서는 토종닭 및 돼지 재래종 복원과 지리적 표시제 등 소비자들이 그동안 자주 접할 수 없었던 콘텐츠를 선보인다.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가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김경란 전 KBS 아나운서가 출연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라이브 커머스 방송인 ‘확신LIVE(라이브)’를 통해 착지프로젝트에서 소개된 먹거리도 판매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산자들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지원해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착하고 지속 가능한 소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제작한 착지프로젝트를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날 수 있도록 진정성을 담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