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27알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왼쪽)와 김범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장(오른쪽)이'디지털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SGI서울보증보험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서울보증보험이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디지털 핵심 인재 육성 협약을 맺었다.
서울보증보험은 27일
김범수 닫기 김범수 기사 모아보기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원장과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새천년관에서 ‘디지털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빅데이터 관련 서울보증보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분석 아카데미' 과정을 오는 9월에 개설할 예정이다.
해당 과정에는 약 30명의 직원이 참여할 예정이며 ▲파이썬 프로그래밍 ▲정형·비정형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딥러닝 등 주제별 실무 교육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유광열 닫기 유광열 기사 모아보기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는 “디지털 핵심 인재 육성이 디지털 혁신을 위한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더 신뢰할 수 있는 보증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울보증보험은 COVID-19로 인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대응해 ▲모바일 전용 간편인증 서비스 도입 ▲비대면 전자서명 업무 확대 ▲손해보험사 최초 전자증명서 제출 서비스 실시 ▲모바일 채널 강화 등 보증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보증보험은 다양한 기관과 지속적으로 MOU를 맺으며 보증 및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4월 26일 서울보증보험은 한국생산성본부와 '스타트업 발굴, 지원 및 육성을 위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혁신적 솔루션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4월 15일에는 새만금개발청에서 새만금개발청과 ‘새만금 사업기업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산광역시와 지난 1월 20일 ‘울산광역시 선정 유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