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이 행사는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혁신’을 주제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5월 26~28일 3일 간 진행된다. 총 146개의 금융사 및 핀테크 업체가 참여한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행사에서 ▲사내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구축과 인공지능(AI) 기반 챗봇∙콜봇 도입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추진 현황 ▲1000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미니스탁(ministock)’ ▲인공지능 리서치 ‘에어(AIR)’ ▲상품권으로 금융상품 투자하는 ‘온라인금융상품권’ 등을 소개한다.
온라인 전시장 한국투자증권 부스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신봉관 한국투자증권 DT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투자증권의 디지털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핀테크 업체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디지털 금융 라이프를 선도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