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는 2021년 12월 완공 예정인 춘천 학곡지구 도시개발 사업지 중심부에 위치하는 대단지 아파트다. 학곡지구는 춘천의 중심부인 퇴계동 생활권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춘천 내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으며, 동남권의 새로운 중심으로 선보이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돼 향후 춘천 내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또한 모아엘가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은 내∙외부 특화설계와 차별화된 평형을 도입하여 상품성을 증대시켰다.
◇ 춘천의 중심 퇴계 생활 각종 개발호재까지 갖춘 학곡지구 프리미엄 입지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는 풍부한 개발호재를 가지고 있다. 학곡지구는 2010년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춘천시 동내면 학곡리 일대 32만1851㎡에 조성되는 신도시급 도시개발 사업이다. 약 1,300억 원이 투입되며, 앞으로 총 3,000여 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학곡지구 내 중심부에 위치해 앞으로 조성 예정인 상업용지, 업무용지, 공원 등 지구 내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는 학곡지구 초입에 있어 퇴계, 석사동 등 주변에 위치한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인근 석사동에는 성원초, 성림초, 봄내초, 석사초, 대룡중 등 다양한 학군과 학원이 존재하여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퇴계동에 있는 홈플러스, 이마트, CGV 등 주변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단지는 바로 뒤편 안마산이 있는 숲세권 단지이며 학곡지구 도시개발 사업이 완료된다면 지구 내 두 개의 공원이 조성되어 더욱 넓은 녹지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 차별화된 혁신평형과 각종 특화설계 적용…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
단지 내부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였으며, 팬트리, 광폭드레스룸 등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게다가 저층부에는 입주민 입맛대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인 테라스, 발코니를 설계해 차별화했다. 어린이집, 도서관, 휘트니스 등 고급 커뮤니티를 만들어 입주민들의 생활편의를 증대시킬 수 있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춘천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는 교통, 자연, 개발호재, 특화설계 등 실거주자와 투자자들 모두가 선호할 만한 요소들이 종합되어 있다”며 “공급량이 부족하여 대기수요를 가지고 있던 춘천에서 신규분양을 기다려온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