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ㆍ98㎡, 총 1409세대 규모이며 전용면적 별로는 △84㎡ 862세대 △98㎡ 547세대로 구성된다.
1순위 청약 자격 요건은 만 19세 이상 또는 만 19세 미만 세대주(자녀양육, 형제자매 부양만 해당)여야 하며, 청약통장 가입 기간도 24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세대원이거나 24개월 미만일 경우에는 2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과거 5년 이내에 다른 주택에 당첨됐거나 해당 세대에 속한 경우(전지역 해당, 모든 청약 대상자)이거나 2주택(분양권 등 포함)을 소유자와 해당 세대에 속한 자는 1순위 청약이 제한된다.
금번 DL이앤씨가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수도권 공공택지에 공급되는 단지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3.3㎡당 평균 1050만원대의 분양가로 공급된다.
이 단지는 이달 19일(금)부터 시행되는 주택법 개정안 이전에 분양 승인을 받아 의무거주기간(최대 5년)의 적용을 피한 영종국제도시 내 마지막 민간분양 단지이며, 전매기간은 관련 법령에 따라 3년이지만 공사기간이 짧아 입주시기가 빠르며, 소유권이전 등기가 완료되면 전매도 가능하다.
영종국제도시 분양 단지 중 최초로 단지 내 실내체육관, GX룸 등이 마련돼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지역 내 처음으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개인 오피스 공간 등도 갖춰진다.
단지 내에는 울창한 식재와 e편한세상만의 랜드마크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넓은 중앙공원인 드포엠파크(dePOEM PARK) 등 리뉴얼 된 e편한세상의 새로워진 조경 철학을 반영한 다채로운 컨셉의 조경 설계도 적용된다.
인천영종초교, 인천영종초교 병설유치원을 품은 학세권 단지이며, 인천별빛초교와도 인접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단지 반경 5km 내에는 영종고교와 인천의 대표적 자사고인 인천하늘고교, 인천과학고교, 인천국제고교 등 명문 학군까지 조성돼 있다.
특히 인근 하늘대로를 통해 지난 12월 착공된 제3연륙교(영종~청라, 2025년 완공 예정)를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제3연륙교가 완공되면 강남까지 약 45분대로, 여의도까지는 약 30분대로 오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인접한 청라국제도시와 함께 지역적, 가격적으로 가치가 상승하는 수혜를 맞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가 적용되며, 전 세대에는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이 주어진다. 16일(화) 1순위 청약에 이어 17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화)에 이뤄지며, 정당계약은 3월 8일(월)부터 14일(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주택전시관은 사이버 주택전시관 관람으로만 운영되며, 홈페이지에서는 단지와 관련된 정보 이외에도 복잡해진 청약조건과 관련한 청약 정보 및 전문가 초빙을 통한 시장분석, 부동산 규제 관련 정보 등 다양한 비대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