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2.25(목)

SGI서울보증, 디캠프 스타트업에 700억원 규모 '보증지원'

기사입력 : 2021-01-25 16:40

이행·인허가 보증상품 무담보 제공 등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남상일 SGI서울보증 전무이사(오른쪽)와 김홍일 센터장이 ‘은행권청년창업재단(D.CAMP) 선정 패밀리사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사진 = SGI서울보증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서울보증보험이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소속 스타트업에 약 700억원 규모의 보증을 지원한다.

서울보증보험은 은행권청년창업재단과 은행권청년창업재단(D.CAMP) 선정 스타트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은 디캠프에서 선정한 패밀리사를 대상으로 창업기업 우대 보증지원을 실시한다. 패밀리사는 디캠프의 D.DAY 트랙을 통해 선정됐다.

창업기업은 각종 인허가 및 계약수주에 필요한 이행보증보험 및 인허가보증보험 상품을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며, 기업당 2년간 5억원의 특별 신용한도를 부여받는다.

외부 신용정보회사가 제공하는 기업신용 관리 컨설팅 서비스 및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남상일 SGI서울보증 전무이사는“민간 스타트업 육성 전문기관과의 보증지원 업무협약은 최초사례”라며“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롭게 도전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유정화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