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김두남 삼성자산운용 신임 상무 / 사진= 삼성자산운용(2020.12.07)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7일 임원인사에서 김두남 ETF(상장지수펀드)컨설팅본부장(VP)을 상무로 승진 발령했다고 밝혔다.
김두남 신임 상무는 1971년생으로 고려대 일어일문학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금융공학 석사를 받았다.
삼성자산운용에 2004년 입사해 Passive(패시브)기획팀 팀장, Asset Allocation(에셋얼로케이션)팀 팀장, 멀티에셋운용본부 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삼성자산운용 측은 "김두남 신임 상무는 ETF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시장 내 KODEX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는데 기여한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정기 임원인사에 이어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 인사를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삼성자산운용 인사 내용.
◇ 상무 승진 △ 김두남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