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8(목)

KB캐피탈, 중고차매매업 종사자 가족 희귀 난치성 질환 의료비 지원

기사입력 : 2020-11-30 14:4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저소득 취약계층

KB캐피탈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1일부터 희귀 난치성 질환을 갖고 있는 가족을 둔 전국 중고차매매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KB차차차와 함께하는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사진=KB캐피탈이미지 확대보기
KB캐피탈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1일부터 희귀 난치성 질환을 갖고 있는 가족을 둔 전국 중고차매매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KB차차차와 함께하는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사진=KB캐피탈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KB캐피탈이 중고차매매업 종사자 가족 희귀 난치성 질환 의료비를 지원한다.

KB캐피탈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1일부터 희귀 난치성 질환을 갖고 있는 가족을 둔 전국 중고차매매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KB차차차와 함께하는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B캐피탈이 후원하고 밀알복지재단에서 주관하여 진행하는 금번 사업은 중고차 매매업 종사자중 가족의 희귀 난치성 질환으로 인하여 의료비의 경제적 부담이 과중한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업이 진행된다.

KB차차차와 함께하는 의료비 지원 대상 신청자격 조건은 전국에 있는 생계곤란 저소득 취약계층인 중고차 매매업종자자로서 자동차매매업 종사원증 부여 6개월 이상이 되어야하며, 직계가족 구성원에 의료비 및 제반비용 지원이 시급한 희귀 난치 질환자가 있어야 한다.

의료비 지원 대상자 선정은 밀알복지재단에서 진행하며 서류심사, 비대면상담, 사회복지전문가 위원회의 심층 심사를 통해 대상자가 선정된다.

희귀난치성질환 의료비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기간은 2020년 12월 1일부터 2021년 5월 31일까지이며, 1인당 최대 500만원씩 총 8명에게 4000만원의 치료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사업은 지원 신청 순서대로 검토하여 의료비 지원 조건에 부합할 경우 모집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희귀난치성질환은 평생 치료해야 하지만 과다한 의료비 부담으로 경제적 생활이 어려워져 치료를 진행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있다”라며 이번 후원을 통해 힘든 병마와 싸우고 있는 중고차 매매업 종사자 가족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선물해줄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