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30일(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및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주택 관리정보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 방식으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감정원은 대한주택관리사협회에 대한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의 교육 및 홍보로 공동주택의 안전하고 투명한 관리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공동주택의 단지정보, 재활용품 처리 관련 입찰정보 등을 한국환경공단에 제공해 재활용품 수거대란에 대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감정원은 지난 해부터 공동주택 재활용품 처리정보를 환경부, 지자체, 한국환경공단에 제공하여 재활용품 처리 관리·감독을 지원하여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국감정원 김학규 원장은 “유관기관 상호협력체계를 통하여 공동주택 관리 분야에서 국민 편의를 증진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 해결방안을 지속적으로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