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다음달 1일 오픈 2주년을 맞아 관광업계를 응원하는 '따뜻한 댓글 펀딩'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고객이 현대백화점면세점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댓글 한 개당 1000원씩 고객을 대신해 기부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많은 고객들이 이벤트에 참여할수록 현대백화점면세점의 기부액도 커지는 구조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내년 12월 말까지 현금처럼 100% 사용 가능한 모바일적립금(5천원)을 지급하며, 행사 기간 홈페이지에 신규 회원 가입을 한 고객에게는 최대 3만원의 추가 혜택도 지급된다. 고객은 이벤트 참여를 통해 기부도 하고, 면세점 혜택도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서울특별시관광협회에 전달되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서울시 중소·영세 관광업계 종사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오픈 2주년을 맞이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면세점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관광업계를 응원하기 위해 의미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고객과 함께한 진심 어린 응원이 관광업계에 전해져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