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하나금융투자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판 뉴딜에 투자하는 ‘하나 뉴딜금융테크랩V3’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 뉴딜금융테크랩V3는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과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V2’에 이어 하나금융투자가 내놓은 ‘하나 금융테크랩’시리즈의 3번째 버전이다.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뉴딜정책을 통해 수혜가 예상되는 산업과 기업에 투자해 수익을 추구한다.
뉴딜은 ‘디지털’과 ‘그린’을 양대 축으로 글로벌 트렌드가 됐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들은 D‧N‧A(Data Network AI)를 기반으로 디지털 중심지가 되기 위해 ‘5G’와 ‘인공지능(AI)’, ‘인터넷·디지털 플랫폼’에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고 있고, 탄소중립(Net-zero)으로 사람과 환경, 성장이 조화를 이루는 녹색 전환을 통해 국제사회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친환경차’, ‘2차전지’, ‘그린에너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나 뉴딜금융테크랩V3는 한국판 뉴딜 정책과 관련성이 높은 국내 주식과 우량 금융주, 대형 기술주,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다.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이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뉴딜 정책의 성격에 맞춰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운용한다.
권창진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장은 “K-뉴딜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코로나19 사태로 얼어붙은 우리 경제에 온기를 불어넣기를 기원한다”며 “하나 뉴딜금융테크랩V3을 통해 정부의 뉴딜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 기업들을 함께 응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