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지난 상반기 280 여명 채용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디지털 금융 선도인재 확보와 함께 청년일자리 창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NH농협은행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무별 구분 채용을 실시하며, 모집분야를 △일반 △디지털 △데이터 △자금운용 △기업금융 등으로 구분하여 채용한다.
일반은 개인금융·기업금융 등 금융영업에 해당하며, 디지털은 디지털 금융 사업 전반과 디지털 금융 전략수립·기획 및 신기술 도입, 데이터는 데이터 분석 유관 업무와 데이터기반 신사업 추진 및 도입 등을 전담한다.
서류전형은 10월 7~8일까지 온라인 인·적성 평가를 진행한 후 10월 28일에 서류전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은 이번 채용부터 자기소개서 평가에 AI를 활용한다. 그동안 AI평가를 시범 운영했으며, AI 평가 도입으로 더욱 효율적이고 객관적인 서류심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면접 전형은 11월 23일부터 12월 4일까지 약 2주간 집단면접과 토의면접, 심층면접, PT면접이 진행된다. 집단·토의 면접은 공통 사항이며, 심층면접은 일반·카드·자금운용·기업금융·전문자격 분야, PT면접은 디지털·데이터·IT 분야에 해당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금융보안원, 2021년도 신입직원 채용…모의해킹/악성코드분석 실기 전형 실시
- 캠코, 정규직 채용형 청년인턴 채용절차에 화상면접 도입
- NH농협은행, 하반기 150명 5급 신규직원 채용…내달 6일까지 지원서 접수
- 사전과제·교육이수…KB국민은행, 결국 "채용공고 수정"(종합)
- 서류전형에 사전과제·교육이수…KB국민은행, 결국 "채용공고 수정"
- 하나은행도 공채 확정…수시채용 합쳐 하반기 150명 채용
- 시중은행 채용문 열려…신한·우리 신입행원 공채 시작
- 신한은행, 250명 규모 하반기 채용 돌입…직무면접 온라인 전환
- 인력보강 나선 케이뱅크…하반기 IT 전문인력 집중 채용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