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은 유니콘 기업 발굴을 위한 ‘S-유니콘 프로그램(S-Unicorn Program)’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S-Unicorn Program’은 신한금융이 신한퓨처스랩 동문 기업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K-Unicorn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업을 선발해 성장 단계 별로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유니콘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투자 유치 △법률, M&A(인수합병), 인사/조직, 사업전략에 대한 멘토링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K-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신청 등 세 가지 과정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기부 ‘K-유니콘 프로젝트’에 선발된 기업들은 운영자금, R&D(연구개발) 자금, 시장개척자금 용도의 특별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조용병닫기조용병기사 모아보기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신한퓨처스랩의 ‘S-Unicorn Program’이 유니콘을 꿈꾸는 많은 기업들에게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신한퓨처스랩을 통해 현재까지 총 51개 기업에 약 308억원의 직간접 투자가 진행됐고, 102억원 규모의 원신한퓨처스펀드 2호를 조성하는 등 스타트업 육성 및 발굴을 지원하고 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