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판매 감소. 2분기 매출액 540억원, 영업손실 29억원 적자전환 기록.
-4공장이 올해 3분기에 완공되고, 4분기 및 내년부터 외형 성장 및 매출에 기여할 예정.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의 출하량이 저점을 찍고 완연한 회복세로 동사의 제품에 대한 기업 간 거래(B2B) 수요 확대될 에정. 코로나19로 인한 저조한 실적이 주가에 기 반영됨을 고려해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7만8000원 유지.
-모바일 및 폴더블 판매 감소로 2분기 매출액 419억원, 영업손실 6억원 적자전환 기록.
-하지만 폴더블 시장의 트렌드는 거스를 수 없고, 부품공급망(서플라이 체인)에 관여하는 업체들의 장기적 이익 창출 가능성 매우 높음.
-국내 고객사들이 KH바텍의 인터넷데이터센터(IDC) 공법 케이스를 추가 구매하는 점을 추가적으로 고려해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2만8000원 유지.
◇ 엔씨소프트
-리니지 M 7월 패치 이전 전략적 판매 축소, 리니지2 M은 4월 말 업데이트 효과가 약해 실적 컨센서스 하회.
-리니지 M 3주년 업데이트, 리니지2 M의 연말 대만 출시 등 하반기 실적 모멘텀 충분.
-내년에는 신작으로 아이온2 및 프로젝트TL 출시와 내년 하반기 리니지2 M 일본 출시 예상.
-주요 신작 로드맵이 미뤄지지 않고 리니지 실적 하회를 일회성으로 판단.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120만원 유지.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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